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부터 동영상 편집에 관심이 생겨 편집을 공부하다가 영상을 올려보고 싶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현재는 카메라가 없는 관계로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하고 편집을 하다보니 말소리가 잘 녹음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가까이 놓고 녹음할때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셀카봉을 이용하거나 삼각대를 이용해서 촬영할 경우

거리가 멀어지면 목소리가 너무 작게 녹음이 되었다.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영상보고, 사진찍고, 카톡이나 할줄 알았지.. 스마트폰에 관련된 제품이 뭐가 있는지도 몰랐던지라..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가 있다는 것도 알지 못했었다.

 

영상편집에 재미가 붙기 시작했는데 스마트폰으로 찍어온 영상을 pc로 옮겨서 들어보면 영 불만족스럽더라는..

야외에서 영상을 찍을때 얼굴앞에 바로 대고 찍는 경우보다는 셀카봉을 이용해서 어느정도의 거리를 두고 찍기 때문이다.

 

요즘 유튜브를 보다 보면 가슴에 작은 마이크를 부작하고 촬영하는 분들을 꽤 보게 되는데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있을까..싶은 생각에 검색을 해보니

너무나 많은 제품이 있었다.

관심이 생기고 필요하게 되면 방법을 찾게 된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

 

핀마이크에 대한 리뷰 영상도 많이 보고, 검색도 해봐았는데 가격이 천차만별이었다.

어떤걸 살까 고민하다가 일단.. 처음 사용해 보는건데 너무 비싼걸 사기는 부담스러워서

3만원정도 선에서 구매하기로 했고, 검색을 하다가 G마켓에서 "A-PORT AP211"을 찾게되어 구매를 하게 되었다.

상품을 받기전까진 조금 걱정이 되었다. 가격이 너무 착해서 성능이 엉망이면 어쩌나 하는..

결론은..어제 상품을 받았고, 꽤 만족스러웠다. 

 

 

지금부터 상품의 사진과 소리 테스트를 진행한 영상을 공유하려고 한다.

 

구매 사이트 : G마켓

구매 가격 : 쿠폰 포함해서 26,910원

 

겉포장 / 왼쪽이 앞모습, 왼쪽이 뒷모습

 

 


 

 

 

 

 

 

 

 

 

 

 

 

 

 

 

 

 

 

 

 

 

 

 

 

 

 

 

 

 

 

 

 

 

 

 

 

 

옆모습이다.

스마트폰, 캠코더, PC, DSLR 모두 사용가능하다는 설명이 되어 있다.

 

 


 

 

 

구성품 : 마이크 본체 / 윈드필터 / 마이크 클립 / 휴대용 파우치 / 리튬전지 / 6.5mm 변환젠더 / 설명서

리튬전지는 총 2개이다. 하나는 컨트롤러 부분에 들어가 있다.

 

 


 

 

 

상품페이지에 설명되어 있는대로 선은 엄청 길다.

6미터 이상은 되어 보인다.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컨트롤러 부분의 스위치를 OFF로 하면 된다.

 

 


 

 

마이크에  윈드필터를 씌우고 클립도 끼워봤다.

 

 

 

 


 

 

 

 

부착한 모습은 G마켓의 상품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가져왔다.

 

 

★소리 테스트 영상

 

 

 

남편과 소리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가격대비 만족한다.

삼각대나 셀카봉 이용해서 거리를 두고 촬영할때 유용하겠다.

 

아주 크지 않은 공간에서 강의 들을때도 스마트폰으로 녹음하는 것보다는 훨씬 나을 듯하다.

떨어져서 녹음했을때 거리는 대략 2미터 정도이다.

 

2018년 1월 6일 ----- 수정내용!!!

 

위 영상은 제 핸드폰인 노트3로 테스트를 진행한것입니다.

노트3가..예전 핸드폰이다 보니.. 멀리 떨어져서 녹음할때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은 것의 차이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금일, 갤럭시 s7으로 다시 테스트를 진행할 결과 2미터 정도 떨어져서 녹음했을때

마이크를 사용한것과 사용하지 않은 것의 차이는 아주 미세했습니다.

그래도 삼각대에 카메라나 스마트폰을 놓고 멀리 떨어져서 영상을 찍을때는 핀마이크를 꽂고 하면

소리가 잘 녹음될듯하여 구매한 목적은 이룬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