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단양 카페산 방문일자 : 2019년 5월 16일 금요일


주소 : 충북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96-86

문의 : 1644-4674

시간 : 연 중 무 휴

평일 A.M. 09:30 ~ P.M. 7:30

(Last Order P.M. 07:00)

토요일 / 공휴일 A.M. 08:30 ~ P.M. 7:30

(Last Order P.M. 07:00)

일요일 A.M. 08:30 ~ P.M. 6:30

(Last Order P.M. 6:00)

주차 안내

제 1주차장 - 150대 (카페 앞)

제 2주차장 - 200대 (나가는길 왼쪽)

주말 및 공휴일에는 제 1주차장이 굉장히 혼잡스러워, 빠져나가기 어려우니 제 2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

(*카페 산 홈페이지에 안내된 내용*)




지난 금요일 남편과 단양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전참시 이영자 카페로 유명한 단양 카페 산을 드디어 갔다왔습니다.

주말엔 사람도 너무 많고, 무엇보다 카페 산 올라가는 길이 험하다고 하여 못가고 있었거든요~

남편이 초보운전이라 ㅎㅎㅎㅎㅎ;;;;;;

평일에 쉴 수 있는 날이 생겨서 기회는 이때다 싶어서 냉큼 다녀왔습니다.

단양 카페 산 올라가는 길은 듣던대로 경사도 높고 살짝 험난하더라구요,

영상을 찍어 왔으니 카페 산 방문하실 분들은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욤^^









[카페 산 올라가는 길]


가기 전에 올라가는 길이 힘들다는 후기를 많이 읽어서 아침 일찍 출발했어요.

내려오는 차와 맞닥뜨릴까 봐 더 그랬는데 막상 가보니 올라가는 길이 일방통행이었답니다.

다행히 내려오는 차와 마주칠 일은 없어요.


카페 산에 가보니 내려가는 길은 올라가는 길 말고 다른 길이 있습니다.

그걸 모르고 올라가는 길로 내려가는 차때문에 힘들었다는 후기를 봤는데요, 카페 산에 가시는 분들은 올라가는 길, 내려가는 길 꼭 확인하세욤.


주말, 공휴일은 카페산으로 올라오시는 길에 극심한 교통정체로 오랜 시간동안(1~2시간) 정체되실 수 있습니다.

가장 교통정체가 심한 시간대는 (12시~16시)입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네비게이션에 '카페산' 을 입력하세요!


네비게이션 '카페산' 검색!

충북 단양군 가곡면 사평리 246-33 (지번주소)

충북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96-86 (도로명주소)


검색이 되지 않으실 경우 위 지번주소로 검색을 하시거나, 충북 단양군 가곡면 '두산마을' 로 검색 후 이정표를 따라 올라와주시면 됩니다.


이정표를 따라 산 길을 따라 쭉 올라오세요!

두산마을 정자를 지나면 감자저장소가 나옵니다!

방지턱 하나 넘으시고,

우회전 하세요! 일방통행 입니다!

(*카페 산 홈페이지에 안내된 내용*)


오전 10시 조금 넘어서 카페 산에 도착했습니다. 

주말에 카페 산 갔던 친구한테 얘기 들어보니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았다고 합니다.

올라가는 길도 차가 가득가득~ 야외 테이블은 당연하고 1층, 2층 자리가 다 꽉꽉 차서 대기했다가 자리를 잡았대요.

주말이나 공휴일에 가실 분들은 최대한 일찍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 산 바로 옆에는 페러글라이딩을 하고 있어서 타임잉만 맞으면 엄청나게 멋진 뷰를 볼 수 있습니다.









얼른 사진을 찍고 싶지만 일단 음료와 빵을 주문하기 위해 카페안으로 들어갑니다.





평일 오전이라 실내에는 거의 사람이 없었습니다.



열심히 빵을 굽고 계시던~~ 빵 냄새가 정말 좋았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인 것 같습니다. 2층은 루프탑이라 뷰가 정말 좋을 듯 해요~



카페 산 음료 메뉴판입니다. 음료 주문하기 전에 빵을 먼저 골라봤어요.









카페 산에는 꽤 여러종류의 빵이 있습니다. 사람이 많을 때는 빵을 살때도 줄을 꽤 오래 서야 한대요.

그래서 먹고 싶은 빵을 고르는 게 어렵다고..

저희는 여유롭게 어떤 빵을 먹을지 고를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일찍~~ 꼭 최대한 일찍 가세요~!!!







빵 사진 일부만 찍은건데도 꽤 많지요~~?

다 맛있어 보여서 어떤 빵을 고를지 꽤 고민이 되었습니다.



고민을 거듭한 끝에.. ㅎㅎㅎㅎ;;;

저는 앙버터를, 신랑은 에그타르트를 주문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같이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특히 앙버터!! 어찌나 맛있던지요~~~

신랑은 음료도 달달한 걸 주문해서 후회하더라고요~ 달콤한 빵에는 아메리카노나 홍차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지극히 제 개인적인 취향이지요~ ㅎ_ㅎㅋㅋㅋㅋ)



카페 산은 해발 600M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뷰가 어찌나 멋진지요~!!

저랑 남편이 갔던 날은 날씨가 흐려서 아쉬웠는데요, 친구가 갔다왔던 사진 보니까 맑은 날이여서 정말 멋있더라고요~

흐린 하늘아래에서 보는 뷰도 멋있는데 맑고 파~ 란 하늘에 뭉개구름이 둥둥 떠있다면 완전 환상이겠지요!!

저흰 오전에 가서 못봤지만 저녁에 방문하신다면 노을지는 뷰도 끝내줄 것 같습니다.



그렇죠~ 뭐든 지나치면 좋지 않지요.

안전이 최고입니다~!!



뷰를 보다보면 페러글라이딩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여요~

평일이라 사람이 없어서 좋긴 한데, 주말에는 페러글라이딩 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훨씬 멋있답니다.

페러글라이딩 하는 동영상 한번 보셔요~ 이거 보고 있으니 저도 막 하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렇지만... 고소공포증이 심해서 ㅎㅎㅎㅎㅎ;;;;


[단양 카페 산 페러글라이딩 영상]









카페 산 하면 멋진 풍경 앞에 놓인 의자!! 의자가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삼각대 가져가서 남편이랑 저랑 정말 열심히 사진 찍고 왔어요 ㅎㅎㅎㅎ


[카페 산에서 내려다본 영상]

카페 산에서 내려다본 영상이예요~ 편하게 올라왔지만 산 정상까지 등산해서 내려다 보는 기분이었답니다

그냥 내려다만 봐도 멋있는데 페러글라이딩까지 한몫해서 풍경의 절정을 만들어줍니다.



더 있고 싶었지만 다음 일정이 있어서 카페 산을 나섰습니다.

카페 한쪽에 공사중이었는데 주차장일까요?



[카페 산 풍경]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