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 따라서 양파 장아찌를 만들어봤습니다.

밖에서 외식할 때 양파 장아찌가 나오면 엄청 먹으면서도 만들어볼 생각은 못 했어요.

막상 만들고 보니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고 맛도 좋더라고요.

대부분 음식을 할 때 백선생님 레시피를 참고하는지라 이번에도 백종원 선생님 양파장아찌 레시피를 응용했어요.

저는 제가 만들고도 나중에 하려면 기억이 안 나서 또 찾아봐야 하거든요 ㅋㅋㅋㅋ

그래서 백선생님께서 만드시는 과정 그대로 기록해두려고 합니다.

영상 보고 따라 하는 것도 좋지만 사진이랑 글이 편하신 분들은 제가 캡처해 놓은 거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D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1


백종원 만능 장아찌소스 재료


진간장 2컵(360g)

식초 1과1/3컵(230g)

설탕 1과1/2컵(230g)

물 2컵(360g)

전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 그대로 따라 했어요.

간단하게 제가 한 거 먼저 올리고, 아래에 백선생님 장아찌 황금 레시피랑 영상 올려놓을게요.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2

전 처음이라 망칠까 봐 양파 3개만 준비했어요.

백선생님 레시피 양대로 하니까 양파 3개에는 장아찌 소스가 남아서 어묵도 볶고 버섯도 볶고 그랬네요 ㅋㅋㅋㅋ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3

물은 종이컵에 이 정도 담아서 2컵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4

간장도 물이랑 똑같이 이 정도 담아서 2컵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5

설탕은 처음엔 이렇게 한 컵 넣고요, 다음엔 종이컵에 반 만 채워서 넣었어요.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6

집에 월계수잎이 있어서 3장 넣어봤답니다.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주세요~~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7

유리컵은 열탕소독 해서 말려놓았고요~~ 

간장+설탕+물이 끓는 동안 양파를 썰어서 병에 넣어두었습니다.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8

간장+설탕+물 한소끔 끓고 나면 거기에 식초를 섞어주세요.

백선생님 레시피는 끓일 때 식초는 넣지 않고 나중에 섞어주시더라고요~~

아래에 백선생님 레시피 올려놓은 거 참고해 주세욤^^

식초는 이 정도 해서 한 컵 넣고, 다시 1/3 채워서 넣고 섞었어요.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9

식초를 섞고 난 뒤에 식혀주셔야 해요.

백선생님 말씀으로는 김이 안날 정도로 식혀주시면 되고요~~

식히지 않고 넣으면 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 친구랑 한참 통화하다가 다 식었길래 병에 부어줬어요(≧ᴗ≦)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10

짠~~~ 

뭔가 뿌듯하더라고요 ㅋㅋㅋㅋ

이렇게 실온에 몇 시간 뒀다가 냉장고에 넣어서 2일 정도 숙성하고 먹었어요.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11

목요일에 만들고 토요일에 열어봤더니 일단 생김새는 얼추 완성된 것 같았고요~~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12

고기 구워서 같이 먹어봤는데 헐... 정말 맛있더라고요ლ(´ڡ`ლ)

이럴 줄 알았으면 진작 만들어 먹을걸~ㅋㅋㅋㅋㅋ

백종원 선생님 만능 장아찌 소스 그대로 오이에 부으면 오이장아찌가 완성이랍니다.

다음엔 오이에도 부어놔야겠어요(ˊᗜˋ*)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13

친구가 생일선물로 한우를 선물해 줬어요~~

그 친구 덕분에 남편이랑 주말에 영양 보충 제대로 했답니다.

양파 장아찌 맛이 더해져서 고기를 더 맛있게 먹었다용✦‿✦


기념으로 고기 사진 올리면서 제가 만든 과정은 마무리하고요~~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 소스 과정도 올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와욤 :D







한우 구워먹기 맛있어 1


한우 구워먹기 맛있어 2


한우 구워먹기 맛있어 3



백종원 만능 장아찌 소스 만들기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1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2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3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4

냄비에 진간장 2컵을 넣어주세요.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5

물 2컵, 설탕 1컵+ 1/2컵을 넣어주세요.

설탕은 맛 보다는 보관을 오래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랍니다.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6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백선생님 레시피는 끓일 때 식초는 넣지 않습니다.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7

식초를 제외한 설탕, 물, 간장을 넣고 끓여주세요.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8

끓어오르면 볼에다 넣고 식혀주세요.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9

대부분 장아찌 레시피를 보면 물, 간장, 설탕, 식초를 같이 끓이는데 백종원 선생님은 식초는 끓이지 않고 섞는 방법으로 하시네요~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10

볼에 식초 1컵+1/3컵을 부어주세요.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11

끓어오른 간장+설탕+물을 식초랑 섞어줍니다.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12

꼭 식힌 후에 부으라고 강조하셨어요 :D



백선생님 만능 장아찌소스 레시피 13

이렇게 만능 장아찌 소스를 만들어서 오이, 두릅, 고추, 양파, 셀러리, 깻잎, 양배추 등등에 붓기만 하면 된답니다.

간장에 담그는걸 장아찌라고 하는데 뭐든지 담아 놓으면 장아찌라고 하셨어요~~

백선생님 레시피 그대로 따라 하니까 정말 맛있는 양파 장아찌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오이, 양배추, 샐러리 장아찌를 만들겠다요(^▽^)


[장아찌소스 만드는 법 간단 정리]


1. 냄비에 물, 진간장, 설탕을 넣어 끓인다.

2. 소스가 끓으면 불을 끄고 한 김 날린 후 식초를 넣어 섞는다.

3. 연기가 나지 않을 정도까지 식힌 후 사용한다.

(출처 : 백종원의 요리비책)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