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273회

방송일자 : 2020. 05. 15(금)

앉으나 서나 소고기 생각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1


맛있는 녀석들 273회의 주제는 '앉으나 서나 소고기 생각'입니다.


첫 번째 소개된 서서먹는갈비는 아래 링크 참조▼

맛있는 녀석들 서서갈비 연남서식당 서서 먹는 소갈비집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음식은 강서구에서 유명하다는 한우 케이크예요.

한우 케이크를 판매하는 곳은 등촌동 삼정집인데, 자세한 사항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2

여기 사장님이 베이커리에서 일하던 경험을 살려 한우를 이용한 케이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한우로 만든 장미꽃이 참 예쁘죠?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3

한우케이크는 한정 판매, 당일 주문은 안되고요~ 사전 예약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 가격은 2~3인분, 120,000원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4

.김준현 씨가 저 깍두기 엄청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5

한우는 마장동 거래처에서 당일 신선한 부위를 공급받고요~

얼린 천사채틀에 여러 특수부위들을 올려서 구성한답니다.

한우케이크용 특수부위는 당일 공급되는 고기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해요.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6

사장님이 빨간색이 많은 쪽부터 먹으라고 알려주셨어요.

마블링이 적은 부위부터 많은 부위 순으로!!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7

먼저 갈빗살 굽고요~~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8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9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10

갈빗살을 맛나게 먹는 맛녀석들 :D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11

다음은 고소하고 담백한 치마살.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12

치마살 다 먹고 살치살 타임!!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13

살치살은 얇고 부드러운 식감이 참 좋지요~~

금방 익혀서 야들야들하게 먹는 맛이 끝내주죠!!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14

야무지게 먹는 귀요미 민경 씨(≧ᴗ≦)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15

다음은 눈꽃살 등장!!

눈꽃살은 처음 들어봐요~~~

이름이 예쁘네요 ^^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16

눈꽃살은 이름만큼이나 부드러운가 봐요✦‿✦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17

이번 차례는 등심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18

고기가 부드러워서 가위도 필요 없이 그냥 뜯으면 되네요~~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19

여기서 준현 씨의 꿀팁.

잘 안 찢기는 방향으로 찢어야 연하다!!

준현 씨 보면 고기를 참 잘 굽더라고요~~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20

으흣~~ 보기만 해도 침이 꼴깍 ㅋㅋㅋㅋ

맛녀석들 보면서 소고기가 얼마나 먹고 싶었는지 몰라요(๑╹ڡ╹๑)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21

장미꽃은 업진살!!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22

업진살도 처음 들어보는 부위인데 당연히 맛있겠죠?

소고기 이즈 뭔들 ㅋㅋㅋㅋㅋ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23

두 번째는 육즙등심 + 안창살 + 눈꽃살 + 살치살로 만들어달라고 했어요.

육즙등심은 4주 숙성시킨 등심을 큐브 스테이크처럼 깍둑 썰어놓은 거랍니다.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24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25

육즙등심은 은근 굽기가 까다로울 것 같네요.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26

이건 혼자서 굽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ㅋㅋㅋㅋ

맛녀석들 모두 협동해서 굽굽굽~~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27

이름처럼 육즙이 가득~~(≧ᴗ≦)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28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줄 된장전골도 주문하고요~~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29

세윤 씨가 계속 먹고 싶다고 했던 오이소박이국수도 주문했어요.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30

국물이 엄청 시원해 보이죠??

전 된장전골 보다는 오이소박이국수에 한표요 ㅋㅋㅋㅋ

소고기만 계속 먹으면 쪼끔 느끼할 수 있는데 그때 이거 한번 후루룩 마셔주면 다시 리셋되는 기분일 듯요~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31

오이소박이가 들어있는 국수는 처음 보는데요, 너무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침 꼴깍~~

한우는 비싸서 제 돈으로는 못 먹을 것 같고~~오이소박이국수 먹으러 가고 싶네요 (ˊᗜˋ*)


삼정집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영업시간, 전화번호


▶상호명 : 삼정집

▶주소 : 서울 강서구 강서로56길 92 (등촌동 667-1)

▶전화번호 : 02-3662-8040

▶영업시간

-월~금 : 11:00~22:30

-일요일 : 12:00~22:00

▶가격, 메뉴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32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33


-한우케이크(스페셜)2~3인분 : 120,000원

-육즙등심(130g) : 19,800원

-소뼈탕(점심특선) : 9,900원

-한우국밥(점심특선) : 7,000원

-한우돌솥밥(점심특선) : 7,000원

-육회비빔밥(점심특선) : 7,000원

-오이소박이국수(점심특선) : 5,000원




최고의 맛은??!!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34

준현 씨 최고의 맛은?? 오이소박이국수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35

세윤 씨 최고의 맛은?? 오이소박이국수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36

민경 씨 최고의 맛은?? 한우케이크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_tt37

민상 씨 최고의 맛은?? 한우케이크


세상에나 ㅋㅋㅋㅋ 한우를 제치고 오이소박이국수가 두 표나 나왔네요.

저도 한우도 먹고 싶었지만 희한하게 오이소박이국수에 끌리더라고요~~~

아마도 마지막에 임팩트가 컸나 봅니다.

그럼, 이만~~ 맛있는 녀석들 한우 케이크 포스팅을 마칠게요 :D

(이미지 출처 :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