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맛있는 녀석들 260회에서는 스타의 인생맛집 3탄이 방송되었고, 혜리가 추천해준 등갈비가 소개되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에 있는 <해몽>이라는 곳인데 혜리 말로는 여기가 진짜 맛있고 웨이팅이 길 수도 있다고 ,,,

거기다 첫 주문 이후에는 재주문이 안 되는 찐 맛집이라고 한다.

혜리의 등갈비 인생 맛집이라는 <해몽> 위치와 가격 메뉴 알아보자.



해몽 위치 주

서울 강남구 학동로41길 32 (논현동 107-11)


해몽 연락처

02-515-6080


해몽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 일요일 휴무


해몽 가격 메뉴

(출처 : 해몽)


정말 대기가 엄청 많다. 오랜 기다림을 감수할 만큼 맛있나 보다.

줄서서 먹는 걸 싫어하는 친구도 있지만 나는 소문난 맛집이면 기다려서라도 먹어보고 싶어 하는 스탈이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마구마구 이해됐음

저긴 얼마나 맛있길래 사람들이 추운 날씨에 저렇게 기다리고 있을까?



혜리 외에도 셀럽들이 꽤 많이 왔나보다.







여기서 등갈비 외에 인기 메뉴는 바로 목살.

내가 목살을 무척이나 좋아해서 그런지 메뉴가 아주아주 마음에 들었다.

맛있는 녀석들은 등갈비 10인분, 목살 2인분, 항정살 2인분, 김치찌개, 공깃밥을 주문했다.

아주 굿굿~!!!! 나도 여기 껴서 먹고싶음 ^-^



혜리의 등갈비 맛집 해몽은 15년째 영업중인데 사람이 많아도 가게 확장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유는~~ 하루 한정된 양만 판매하기 때문.



기본 반찬이 꽤 좋다.

간장 소스에 양파뿐 아니라 부추가 가득 들어가 있는 것도 좋고 파무침에 상추도 같이 들어가 있으니 더 좋고~~

특히 어묵탕이랑 고추절임은 다른 고깃집에서는 잘 못보던 기본 찬이라 완전 마음에 들었음.

파무침, 간장 소스, 고추절임 때문에 고기가 끝없이 들어갈 듯..



이곳 또 하나의 특징은 연탄에 고기를 굽는다는 것!!

연탄에 구운 고기 정말 맛있지~~ 연탄의 가장 큰 장점은 향이지!!



사장님이 고기를 구워 주시는데 고기를 불판 위에 탁탁 친다.

고기 기름과 불이 만나 불길이 솟는다.







왜 그러냐고 물었더니 고기를 쳐서 기름을 불판 아래로 떨어뜨린다는 것~~~

이렇게 기름을 떨어뜨리면 고기에 향이 입혀진다고 함.



목살은 살짝 퍽퍽할 수 있기 때문에 살코기와 지방을 적절하게 섞어서 자른다고 한다.

자르지 않는 부위는 칼집을 내는 고급 스킬!!

역시.. 고기를 굽는 건 쉬운 작업이 아님.

그래서 난 고깃집에 가면 집게와 가위를 절대..잡지 않는다 ㅎ_ㅎ!!

이건 다..같이 고기를 먹는 사람들을 위함이라지 ㅋㅋㅋㅋ 



목살은 부드러운 이유는 안에 육즙때문이라고..

야들야들한 육질과 입안을 가득 채우는 육즙이 목살의 매력이라고 하는데,, 음,,, 

내가 그동안 집에서 구워 먹었던 목살은....육즙을 잘 느끼지 못했던 것 같은..??!!

담백한 맛이 좋아서 목살을 자주 먹었는데 ㅋㅇㅋ



역시 고기는 좋은 고기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잘 굽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사장님 말로는 불판위에 오래 놔두고 천천히 먹으면 고기가 조금씩 퍽퍽해 져서 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익은 고기가 있으면 그때그때 바로 먹으라고..



그렇지~~ 요런 고기는 소금에만 찍어 먹는 게 제일 맛있을 수도 있음!!



혜리가 추천해준 김치찌개도 등장!!

고기 먹을 때 주로 된장찌개를 같이 먹었는데 김치찌개도 괜찮을 듯~~



김치찌개 감별사 문세윤 씨의 평가

"새콤함과 매콤함 줄타기 중인 김치찌개 맛"



목살을 클릭어 하고 그다음 항정살이 등장했다.

항정살은 최대한 익힌 다음 고기를 자르는 것이 중요하고, 쫄깃함을 즐기기 위해 작게 썬다고.. 

아주 내 취향스~

난 고기 크게 자르면 먹기 불편하더라는... 어떤 땐 잘라놓은 고기를 또 반을 잘라서 먹어야 할 때가 있음..

어떤 친구는 나보고 장조림 만드냐고 하지만 ㅋㅋㅋㅋ 어쨌든 나 고기를 좀 작게 잘라주는 게 좋더라.



사장님 고기 자르는 솜씨가 완전 쵝오다!!

빨리감기 한 것 같음 ㅋㅋㅋㅋ







평소 항정살을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는데 이건 왜이렇게 맛있어 보이는지~~



밥+고기+구운김치+고추절임

크~~ 맛있겠다!! 이거 정말 말이 필요없겠다.



항정살도 끝나고 드디어 등갈비 등장 두둥!!



역시나 등갈비에도 가위로 칼집을 낸 후 구워주심

등갈비를 손질해서 굽는 이유는 뼈에 붙은 살까지 익히기 위해서라고..

볼수록 신기하다. 어쩜 저렇게 빠르시지?



초벌은 연탄불이 아니라 가스불을 이용한다고 한다.

연탄불로 초벌을 하면 화력이 약해서 굽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라고..



등갈비 양념의 기본은 데리야끼 소스라고 한다.

간장, 물, 설탕, 마늘 등등을 넣어서 소스를 만든다고 함.



등갈비 중 가장 맛있는 부위는 바로 뼈를 감싸고 있는 부분.



등갈비는 양념을 살짝 그을은 후 기름이 자글자글 올라올 때 먹는 것이 맛있다고!!

그리고, 뼈를 꾹꾹 눌러야 안쪽까지 익힐 수 있다.

사장님도 말했듯이 뼈에 붙어 있는 살이 제일 맛있긴 한데 예전에 이 부분을 먹으려다가 안 익어서 깜놀 했던 적이 있다.

그다음부터는 잘 안 먹게 되었는데.. 다음에 등갈비 먹으러 가게 되면 뼈를 꾹꾹 눌러야겠음 ㅋㅋㅋ



갈비는 이렇게 잘 분리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조금이라도 질기면 난 입맛이 뚝 떨어지던데.. 

입을 댔을 때 아주 순순히 뼈에서 살이 분리되줘야 함 ㅋㅋㅋㅋ



목살 2인분, 항정살 2인분, 등갈비 10인분, 김치찌개 2인분, 공깃밥 4공기..그리고 라면 2개까지 모두 클리어!!

맛있는 녀석들 멋짐멋짐!!!!







최고의 맛은??!!

유민상 씨 최고의 맛은 등갈비



김민경 씨 최고의 맛은 파무침



김준현 씨 최고의 맛은 등갈비+고추절임



문세윤 씨는 최고의 맛을 철학적으로 선택했음 ㅋㅋㅋ

사장님의 입담과, 사장님이 고기 구워주는 손길과, 맛있는 걸 먹기 위해 기다리는 것

이게 최고의 맛이라고!! 크~~~ 정말 대답이 감성감성합니다 :-D

(이미지 출처 :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