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276회

(불꽃백반&백숙백반)

방송일자 : 2020. 06. 05 (금)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1

맛있는 녀석들  276회에서는 이색 백반 특집입니다.

첫 번째로 맛볼 이색 백반은 불꽃백반인데요, 돼지불고기와 양념 꽃게장을 함께 끓여먹는 백반이랍니다.

돼지 불고기의 '불' 양념 꽃게장의 '꽃' 불꽃백반!!

강서구에 있는 '신촌기사식당'이고요 식당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2

처음엔 돼지불백, 양념게장을 따로 팔았답니다. 그런데 직원들이 매일 돼지불백을 먹다 보니까 새롭게 먹고 싶다고 해서 양념게장을 넣고 같이 끓여 봤더니 너무 맛있어서 정식 메뉴가 되었다고 합니다.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3

반찬을 계속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셀프바가 있네요. 이런 식당 너무 좋아욤 :)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4

불꽃백반을 주문하면 상추, 김 등이 들어있는 비빔그릇도 같이 줘서 같이 비벼먹기에 딱 좋아요.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5

양념게장의 투명한 살이 하얗게 익을 때까지 푹 끓인 후 먹으면 됩니다.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6

불고기는 고추냉이가루, 간장, 설탕, 매실액, 간 양파, 간 파인애플 등을 넣은 양념에 돼지 뒷다리살을 재워 1~2일 정도 숙성하면 완성.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7

양념게장은 배에서 급랭한 선동 꽃게를 식초 물에 해동하고요~ 고추냉이가루를 탄 소주에 꽃게를 붓고 숙성한 양념장을 붓습니다.

고운 고춧가루, 굵은 고춧가루, 청양 고춧가루, 양파를 썰어 넣고 버무려서 1~2일 숙성하면 완성.

고추냉이가루를 넣으면 돼지고기의 잡내와 꽃게의 비린내를 잡아주고 음식의 풍미까지 살려준다고 합니다.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8

달달한 불고기와 매콤한 게장의 양념이 만나면 어떤 맛일까요?

정말 맛있게 먹네요~

이날 민경씨 화사하고 예쁘더라고요 :D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9

크~~ 게살좀 보세요.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10

게살 부스러기 싹~ 쓸어 먹으면 그게 찐이죠 (≧ᴗ≦)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11

비주얼만 보면 일반 제육볶음과 비슷해 보이는데 맛은 전혀 다르다고 하네요. 전 양념게장을 먹어보질 않아서 불꽃백반이 어떤 맛일까 예상이 잘 안돼요 ㅎ_ㅎ ㅋㅋㅋㅋ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12

양념에 밥을 잘 비벼서 냠냠냠~~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13

돼지불백만 따로 주문한 맛녀석들.

예전에 기사식당에서 돼지불백을 먹어본 적이 있는데 꽤 맛있었던 기억이 나요~~ 그 맛이랑 비슷하겠죠?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14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15

돼지불백은 쌈을 싸서 호로록~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16

양념 게장도 따로 주문해서 먹기~~

김준현 씨가 꽃게장은 따로 꼭 먹어보시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17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18

이 집은 보리차를 이렇게 큰 통에 얼려놓더라고요~ 보기만 해도 시원해 보이죠?

불꽃백반 먹고 얼음 동동 떠있는 보리차 들이키면 입안에 매운맛이 싹~~ 가실 것 같아요 ㅋㅋㅋ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19

밥을 볶아야 제대로 먹었다 할 수 있죠~~ 아무리 배가 불러도 밥을 볶지 않으면 매너가 아닙니다 ㅋㅋㅋㅋㅋ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20

대부분 밥을 볶으면 그게 마무리인데 맛녀석들의 클라스는 그게 아니죠? ㅋㅋㅋㅋ

볶음밥과 같이 먹기 위해 해물잡탕찌개를 주문했어요.

해물잡탕찌개는 다시마, 멸치, 양파, 대파 뿌리, 생강을 넣고 끓인 육수와 숙성 양념장으로 조리한다고 해요.

여기에 꽃게, 새우, 홍합, 바지락, 동태 등 해산물을 넣고 풀 끓이면 완성~

들어가는 재료만 들어도 시~원한 맛이 느껴집니다.







최고의 맛은??!!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21

김준현 씨 최고의 맛은 보리차. 잉?? ㅋㅋㅋㅋㅋ

참다가 마지막에 보리차를 들이키더니 제일 기억에 남았나봐요~~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22

문세윤 씨의 최고의 맛은 불꽃볶음밥+해물잡탕찌개.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23

김민경 씨 최고의 맛은 불꽃백반.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_tt24

유민상 씨 최고의 맛은 불꽃백반 비빔밥.



강서구 신촌기사식당 위치, 주소, 가격, 메뉴, 영업시간, 전화번호


▶상호명 : 신촌기사식당

▶주소 : 서울 강서구 방화대로 408 (방화동 314-5 세언빌딩)

▶전화번호 : 02-3664-4221

▶영업시간 : 매일 07:00~21:00

▶가격, 메뉴

맛있는 녀석들 신촌기사식당_1


(이미지 출처 :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반응형
댓글